아이가 아토피가 있어 피부과를 몇 년째 다니고 있는데 한번 갈 때마다
약 보다는 로션, 크림을 대 여섯 개 처방 받다보니 진료비가 십만원이 훌쩍 넘는다
실비로 계속 지원 받고 있어서 얼마전에도 진료비 영수증 및 약제비 영수증을 챙겨
보험사에 접수했는데 이틀후에
**님 세부내역서를 제출해 달라고 보상팀에서 문자가 왔다.
그리고 1분 후 약제비 총액에서 5천원 공제후 덩그러니 입금이 됐다
하하... 뭐지? 기분도 나쁘고, 이 황당함은....
몇 년 동안 실비 청구 하면서 세부내역서 첨부는 처음이라 무진장 떨렸고
병원이 가까이 있으면 바로 다녀오겠는데 2차 병원이고 다음 예약일이 몇개월 후 라 난감하다고
그럼 그 때까지 보류냐고 문자를 보냈는데 읽씹 당했다
안되겠다 싶어 30분쯤 기다린 후 통화 버튼을 눌렀는데 ‘지금은 전화를 받을 수 없어~’ 라는 메시지가 바로 떴고,
그러고 한 시간쯤 지났나? 전화가 걸려 왔다
보상팀 직원: 혹시 전화 주신분이신가요?
나: 네 그렇습니다.
보상팀직원: 혹시 (추가서류 필요하다고) 오전에 저랑 통화 하신 분 아니신가요?
나: 아니오. 통화한 적 없습니다
다른 사람이랑 착각을 한 건지, 아님 메시지 보낸 걸 통화했다고 말하는건지... 대략난감
암튼 보상팀 직원에게 되묻기 시작했다
나: 갑자기 세부내역서는 왜 필요한가요? 항상 같은 병원에서 진료 받았고
진료비도 항상 비슷했는데... 거리가 가까우면 바로 가겠지만.. 블라블라
보상팀직원: (결론만) 추가서류 주셔야지만 재심사 들어갈 수 있습니다
나: 몇 달전에도 진료비영수증만으로 처리 됐는데 이번은 왜 안되나요?
언제부터 그랬나요?
보상팀직원: 약 1년전부터 세부내역서 받기 시작했다고....
나: 전 그동안 담당자에게 단 한번도 서류 요청 받은 적 없습니다.
그리고 미리 공지를 해주셨어야죠
보상팀직원: --.--
그동안 좋은분들만 만났었나봐요!!
나 역시 앵무새처럼 같은말을 서너번 똑같이 반복 하며 지금 당장은 갈 수 가 없다.
미리 알았더라면 진료비 영수증 받을 때 세부내역서를 같이 챙기지 않았을까요? 라고 주장했고
보상팀 직원 남자였는데 더 언쟁하기 피곤했는지... 비급여항목이 뭐냐고 묻더라구요
나: 아토피 로션, 크림 처방 받은 거라고 얘기 했고
보상팀 직원: 이번만 특별히 해 드릴테니 다음번에는 서류 부탁드리겠습니다
나: 그럼요~
보상이 급한건 아니었지만 계속 보류되는 게 싫어서 병원을 다녀와야 하나 말아야 하나 엄청 고민하고 있었는데
그래도 보상팀 직원분 양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~
다음부터는 세부내역서 꼭 챙기겠습니다!!
암튼 병원 가실 때 병원이 첫 방문이시라면,
‘초진기록지’ 와 ‘세부내역서’를 반드시 챙기시옵소서!!
※ 그리고 보상팀 직원분들 소액이면 바로 처리해 줄 수 있는 거 아닙니까?
없는 걸 만들어 청구하는 것도 아니고, 선량한 국민들에게 왜 그러시는겁니까?
갈수록 보험료도 높아지는데 규제는 더더 높아지고ㅠ.ㅠ
완전 난감합니다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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